FAQ - 안심발신

 

FAQ

FAQ - 안심발신 목록

  1. Q

    발신번호 변경 신청서는 꼭 필요한가요? 

    A

    전기통신사업법 법령 발신번호 변경은 불법이나 정부, 공공기관에 한해서, 

    예외 조항에 적용되어 서비스 가능 하지만, 반드시 발신변경 신청서를 작성해서 제출 해 주셔야 이용 가능합니다. 



    * 제출 방법

    공무원 안심번호 사이트 > 회원가입 > 화면 하단 > 발신번호 변경 신청서 다운로드  > 작성 후  help@tlogtel.kr 전송 해주시면 됩니다. 

  2. Q

    발신번호 변경 신청서를 작성하는데, 기관 전체의 유선 전화번호를 기재해야 하나요? 

    A

    아니오. 전체를 기입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안심발신 서비스의 회신번호로 사용할  각 부서에 대표 전화번호 및  유선 전화번호 만 기입하시면 됩니다. 


  3. Q

    유선전화번호의 통신 이용 증명원은 어디에서 발급받을 수 있나요? 

    A

    해당 기관에서 사용중인 유선전화번호의 통신사  고객센터에 연락하시어 팩스 또는 이메일로 수신 후 영업 담당자 또는 help@shoppr.kr로 전송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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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통신사 이용 증명원 예시 

    ( 통신사별로 증명원, 증명서, 확인서 등 명칭이 상이하며, 번호와 소유주 정보가 명시되어 있어야 합니다.) 

    LG U+ : 서비스가입확인서

    SK브로드밴드 : 가입사실증명원

    SK텔링크 : 통신서비스이용증명원

    KT Olleh : 원부증명서(통신서비스가입증명원)

    세종텔레콤 : 통신서비스이용증명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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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Q

    투넘버를 사용하는데 안심통화 발신을 하면 등록된 번호가 아니라고 나오고 통화가 안 됩니다. 

    A

    투넘버는 원 전화번호와 가상 전화번호로 되어있습니다.

    공무원안심번호 등록에서 투넘버 중 가상번호를 휴대폰 번호 란에 입력하면 등록된 번호가 아니라고 나옵니다.

    원 전화번호를 입력해야 하며,  로그인 후 "마이메뉴 > 안심번호 관리 > 안심번호 설정"에서 수정하시면 됩니다. 


  5. Q

    "전화권한이 거부되어 전화기능을 사용할수 없습니다. "  메세지와 함께 통화가 되지 않는경우 

    A

    * SKT 통신사를 사용하는 사용자들에게 발생하며, 전화기능을 이용하는 기본어플을 잘못 선택 할 경우 발생합니다. 

     

    * 해결책으로서는

    1. 휴대폰의 "설정 > 애플리케이션 관리자 > T전화 어플"을 선택해서 설정창으로  이동합니다. 

    2. T전화 설정 화면 중간쯤에 보시면  " 기본으로 실행 " > " 기본 설정 삭제 " 버튼 클릭해서 설정을 초기화 시켜줍니다. 

    3.  저희 " 교원안심번호 "을 실행시켜, 화면 우측 하단의 a88a839e1bfc5a47f725adc7c257c370_1622101902_2143.png 안심발신 전화 창으로 호출하는 버튼을 눌러 이동합니다.  

    4.  이동된 화면에서, 전화 번호 입력 후 통화버튼을 누르면, 아래 이미지에서 처럼 전화 기본 어플을 선택하는 창이 열립니다. 

    그 팝업 창에서 "전화(시스템)" 선택하시면 안심발신 전화기능을 올바르게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여기서 " T전화 "는 절대 선택하시면 안됩니다. (*통화불가)


    ※ 휴대폰 모델 및 안드로이드 버젼에 따라 화면이 상이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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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6. Q

    발신번호 변경했으나 "등록된 휴대폰 번호가 아닙니다"라는 음성과 함께 연결되지 않습니다. 

    A

    공무원 관리에 등록되지 않은 교사의 전화번호로 발신 시 해당 음성 메시지가 나옵니다.

    공무원 휴대폰 전화번호가 변경된 경우 또는 투넘버의 가상 휴대폰 번호로 안심 발신 서비스를 이용하실 경우에는 

    학교 담당 공무원께 휴대폰 번호 변경 요청하시면 담당 공무원이 등록된 휴대폰 번호 변경 후 총화 연결 사용 가능합니다.

  7. Q

    안심발신을 이용한 통화시 발신자번호를 050으로 시작하는 안심번호로 나오게 할수 없나요?

    A

    네. 설정이 어렵습니다.


    050으로 시작하는 공무원안심번호는 가상의 번호이기 때문입니다.  

    해당 기능은 저희뿐만 아니라, 모든 국내 통신사에서 법적으로 불가능합니다.

    설정 가능한 전화번호는 일반 " 유선 전화번호 " 및 " 휴대폰 전화번호 " 등만 가능합니다.

  8. Q안심발신 통화 후 통화기록에 모르는 070번호 기록이 있는데 070 전화번호는 뭔가요?

    A

    070번호가 통화기록에 나오는 것은 시스템 구조 상,

    앱에서 안심 발신 통화하면 별도의 번호(070번호)가 중간에서 기관의 유선전화번호로 변경되는 구조입니다.

    모든 앱들은 실행과 동시에 데이터를 소진하며 공무원안심번호 앱도 동일하게 데이터를 소진합니다.

  9. Q

    ​발신한 촌의 데이터가 소진 되는지? 그리고 발신할때 개인 휴대폰 요금이 발생하나요? 

    A

    모든 앱들은 실행과 동시에 데이터를 소진하며 티처콜 앱도 동일하게 데이터를 소진합니다.


    발신 변경 통화를 할때 사용하시는 개인의 요금제에 따라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무료통화에서 먼저 차감이 되고,

    무료통화가 남아있지 않을 경우 통신요금이 발생됩니다.

    안심발신 서비스는 공무원 휴대폰에서 공무원안심번호 어플을 이용해 발신번호 변경 시스템에 전화 연결(내부적으로 070번호로 연결)을 한 다음,
    발신한 개인전화번호를 기관 대표 전화번호 등의 일반 전화번호로 변경하여 연결해주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개인 휴대전화 요금이 별도로 발생하게 됩니다. 해당 부분 참고해 주시기 부탁드립니다.

  10. Q

    발신 한 통화내역을 확인 가능한가요?

    A

    네. 가능합니다~!


     로그인 후, "마이메뉴 > 안심 발신 관리 > 통화내역 " 확인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11. Q

    기관에서 예산 부족으로 통화 발신 사용금액 한도를 제한하고 싶습니다.

    A

    제한 설정 한도 금액 내에서 사용 가능하며 설정 금액 소진 이후에는 발신은 자동 차단됩니다.



    기존 사용중인 회원이라시라면,   기관의 "관리자 계정으로 로그인 > 마이메뉴 > 안심발신 관리  " 화면에서

    통화내역 상단의 " 월 사용제한 금액" 옆의  a88a839e1bfc5a47f725adc7c257c370_1622102167_4339.jpg아이콘을 눌러 설정 가능하십니다. 


    참고로, 안심발신 제한금액  설정시 "0원" 설정시 제한이 없이 사용가능하며,  

    그보다 큰 금액 입력시 설정된 해당금액 만큼이 통화량이 월 제한되어 사용가능하고, 

    제한 금액을 다 사용하지 않으면 사용한 금액만 청구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