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 SMS

 

FAQ

FAQ - SMS 목록

  1. Q

    안심문자 서비스 요금이 어떻게 되나요?

    A

    기본적으로 문자 이용 건당 비용이 발생하며, 월 단위 합산하여 사용 익월 5일까지, 공무원 안심번호 서비스 전체 사용료와 함께 결제하시면 됩니다.
     

    * 안심 문자 발송 요금(부가세 별도)


    단문 (SMS) ---- 11원
    장문 (LMS) ---- 28원
    이미지 문자 (MMS) ---- 63원


     

    *요금 조정 안내
    "2022년 08월" 부터 아래와 같이  문자 요금이 더욱 저렴하게 변경 조정되오니, 이용에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1.단문 (SMS)   >  8.9원 
         2.장문 (LMS)  > 27.9원
         3.이미지 문자(MMS) > 48원


    ※ 결제방법 : 당월 이용량 만큼 익월초 청구되며, 결제는 "무통장 입금 / 카드 결제 " 가능하니 참고 바랍니다. 
     

  2. Q

    문자 서비스를 제외하고 사용 가능한가요?  

    A

    네. 문자 서비스 제외 사용 가능합니다~!


    서비스 신청서 작성 시 선택적으로 가입 이용 가능합니다. 
    다만, 문자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을 경우 , 민원인에게 답장 문자를 보낼 수 없으므로
    다소 불편한 상황이 발생될 수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기존 사용자인 경우 고객센터 전화나 , 홈페이지 "고객센터 > 문의하기 > SMS"에 게시글 남겨주시면 확인 후 문자 발송 서비스 차단하여 드리겠습니다.  

  3. Q

    문자 발송을 월 한도 금액만큼 사용 제한​할 수 있나요? 

    A

    네. 제한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신청서 작성 시 "안심문자 월제한 금액" 란에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기존 사용 기관인 경우 "고객센터 > 문의하기 > SMS"에 학교명과 제한 금액을 문의 남겨주시면 처리 도와드리겠습니다. 

  4. Q단체문자는 어떻게 발송하나요?

    A

    단체 문자 발송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먼저 안심번호를 이용해서 공무원 회원으로 사이트 로그인합니다. 

    2. 전화번호부(마이메뉴>전화번호부>전화번호 관리)에서 전송할 그룹에 전화번호 연락처를 등록합니다.

    3. 문자 보내기(마이메뉴>문자 관리>문자 보내기)에서 "받는 사람"을 위에서 입력한 그룹을 선택해서 전송하시면 됩니다.

  5. Q

    공무원 안심번호로 안심문자 발송 가능한가요? 

    A

    네, 가능합니다.  기본적으로 문자 발송시, 회신번호는 050안심번호가 설정되어 발송됩니다.

    문자 보내기의 중간 "문자 발신번호" 에 "안심번호/유선전화번호"  중에서 선택하면 선택 된 번호가 수신 폰에 표시 됩니다.

  6. Q

    문자 발송을 했는데 수신 안되는(전송실패) 이유가 무엇인가요?

    A

    대부분의 개인 휴대폰으로 문자 발송이 많고, 무선으로 통신이 이루어지는 시스템이라,

    다양한 환경적인 이유로 문자 수신이 어려운 경우가 있습니다.


    예를 들면 전화가 되지 않은 환경이거나, 전원이 꺼져 있는 경우,

    폰의 설정 및 통신사 설정(수신거부 등)에 따라 수신이 어려운 경우, 등입니다. 


    보다 정확한 이유를 알기 위해서는 수신 폰의 해당 이동통신사로 확인 부탁드립니다.   


    *20210305 추가내용

    문자 전송 실패 이유 가  '기타' 로 표시되며 전송이 되지 않는 경우, 대부분이 수신자가 휴대폰 통신사의 "정보 제공사업자 번호차단" 부가서비스에 가입해서 문자가 필터링 되기 때문입니다.
    해당 서비스 가입시 개인 휴대폰에서 직접 문자를 발송하는것 이외에, 저희와 같은 어플이나 웹, 또는 PC 프로그램에서 발송하는 모든 문자 서비스는 수신이 불가능합니다. 

  7. Q

    고객이 문자를 보냈는데 다른 직원이 문자를 수신을 했습니다. 

    A

    01.기관 부서 담당자가 직원의 안심번호  등록 시, 휴대폰 번호를  잘못 입력된 경우


    *해결책:

    로그인 후 " 마이메뉴 > 안심번호 관리 > 안심번호 설정" 에서  전화번호 확인 및 수정하시면 됩니다.


    02. 고객들에게 안심번호를 전달시 잘못 전달 및 고객이 혼동하여 문자 발송하는 경우

    *해결책 : 

    해당 문자를 발신한 고객님께 문자를 발신한 정확한 050안심번호를 확인하시면 됩니다.